본문 바로가기

일본 문화/음악 추천

[J-POP] [음악추천] 2020-07-15 - 콘서트 특집

ポルノグラフィティ (포르노그라피티) - アゲハ蝶 (호랑나비)

 

2001년 6월 27일 발매된 포르노 그라피티의 6번째 싱글곡입니다.

당시 전 싱글이였던 사우다지(サウダージ)를 내고나서의 싱글이기에 그들에게도 압박이 좀 있었꺼라 생각됩니다.

다행이 이 곡도 꽤나 크게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게 되고 포르노그라피티의 곡에서는 유명곡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일본에서는 록 인 재팬 페스티벌이라는 행사를 매년 여름에 진행하는데 그 곳에서 포르노그라피티가 나와서 곡을 부를때 호흥을 하게되는데 그 모습이 영상을 본 저에게도 크게 남아있어서 추천해봅니다.

 

平井堅 (히라이 켄) - even if

 

2000년 12월 6일 발매된 히라이 켄의 11번째 싱글곡입니다.

당시 오리콘챠트 주간 3위까지 기록하였고 골든디스크 플래티넘까지 받은 명곡입니다.

2001년 콘서트 도중 이 곡을 부르면서 감정을 잡는게 울음을 터트리게됫던게 화제가 됫던 곡입니다.

곡 내용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이미 결혼 상대가 있는 여자를 좋아하는 화자는 그게 나였더라면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면서 가지말라는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Mr.children - シーソーゲーム ~勇敢な恋の歌~ (시소게임 ~용감한 사랑의 노래~)

 

1995년 8워 10일 미스터 칠드런의 9번째 싱글곡으로 나오게된 곡입니다.

골든디스크로도 밀리언을 달성한 곡이기에 꽤나 국민송으로도 자리잡은 곡입니다.

그래서인지 노래를하다가도 마이크를 넘기고는 하는데 이런 부분에서 호응이 재미있어서 추천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