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문화/음악 추천

[J-POP] [음악추천] 2021-02-18 - 가수 소개 (쿠와타 케이스케)


2001년부터 "波乗りジョニー (파도타기 죠니) " , "白い恋人達 (하얀연인들) " , "明日晴れるかな (내일 맑을까?) " 등등의 곡을 발매하며 승승장구하며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쿠와타 케이스케입니다. 이 곡들은 그가 40대 ~ 50대에 만든 곡들이며 나이가 들어갈수록 변하지않는 쿠와타 다운 곡들을 더 내기 시작합니다.


곡명: ダーリン (Darling)

가수명: 桑田佳祐 (쿠와타 케이스케)

앨범명: ダーリン (Darling)

발매: 2007년 12월 05일

트랙: #1


작사,작곡,편곡 모두 가수 본인 쿠와타 케이스케가 담당했습니다.

 

이 곡은 뮤직비디오가 매우 재미있는데 요코하마의 여러군대를 돌아다니며 찍었고 뮤직비디오에 여주는 전 AV배우였던 나츠메 나나가 출연했습니다. 

 

 

 

 


 

 


곡명: 君にサヨナラを (당신에게 안녕을)

가수명: 桑田佳祐 (쿠와타 케이스케)

앨범명: 君にサヨナラを (당신에게 안녕을)

발매: 2009년 12월 09일

트랙: #1


전작 "ダーリン" 이후 2년만의 싱글곡입니다. 이 곡 또한 작곡,작사,편곡 모두 본인이 담당했습니다.

 

제약사의 CM송으로 사용되었고 소재는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을 다뤘습니다. 곡은 이미 2009년 1월에 완성했지만 당시 출연하던 음악프로그램이 바빠 레코딩 시간이 없었기에 늦게 출시된 케이스입니다.

 

뮤직비디오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단편 뮤지컬처럼 시도했습니다.

 

 

 

 

 


 

 


곡명: 君への手紙 (너에게의 편지)

가수명: 桑田佳祐 (쿠와타 케이스케)

앨범명: 君への手紙 (너에게의 편지)

발매: 2016년 11월 23일

트랙: #1


영화 "금메달 남자"의 주제가와 WOWOW의 "개국 25주년" 테마송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감독,각본,주연을 맡은 "우치무라 테루요시"는 과거 1989년부터 관계를 가졌고 오랜 교류를 가진 까닭에 이런 곡을 받았고 이 곡을 받은 이후 그는 "정말 듣고 울었습니다. 인생 음악이 되었다" 라고 코멘트 했습니다.

 

 

 

 

 

 


 

 


곡명: 若い広場 (젊은 광장)

가수명: 桑田佳祐 (쿠와타 케이스케)

앨범명: がらくた 

발매: 2017년 8월 23일

트랙: #1


솔로 데뷔 30주년을 맡은 앨범이며 총 15곡이 수록된 풀 앨범입니다.

 

타이틀 곡을 맡은 신곡 "若い広場 (젊은 광장)"이며 NHK의 아침 드라마 "ひよっこ (병아리) "의 주제곡을 담당했습니다. 

 

 

 

 

 

 


 

 

 


- 가수 소개를 마치며

 

좋아하는 가수 위주로 가수 소개를 하고 있지만 쿠와타 케이스케 같은 경우는 많이 아낀 가수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발라드형 남성 보컬을 좋아하는데 웃기다면 저는 사잔 올스타즈의 노래를 많이 모르지만 쿠와타의 싱글 곡들은 꽤 많이 들어본 것 같다는 점을 이번 글을 쓰며 느낀거 같네요

 

항상 이런 글을 쓰면서 소개되지 못하는 아쉬운 곡들이 있고 , 이런 마지막 사족을 붙일때 같이 추천하곤 합니다. 괜찮다면 같이 들어주셨음 해서요. 혹은 따로 한 곡만으로도 소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소개 되지 못한 "いつか何処かで (I FEEL THE ECHO)" 와 같은 곡은 이전 한번 제가 따로 다룬적이 있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ookillman.tistory.com/173)

 

그 외에는 "真夜中のダンディー" , "月" , "祭りのあと" 와 같은 곡도 이어 나온 싱글곡이고 비록 전부 1위 곡은 아니지만 꽤 들어볼만한 음악들입니다. 대부분은 쿠와타 케이스케의 솔로 베스트 앨범에 다 들어있는 곡이니 추천 드립니다.

 

항상 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